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MS 한국내 애저 가용영역 개설…오류·재해에도 데이터센터 보호

송고시간2021-10-21 13:54

beta
세 줄 요약

마이크로소프트(MS)는 21일 한국 중부 지역(리전)에 클라우드 애저(Azure)의 가용영역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오류는 물론 지진, 홍수, 화재 등 예기치 못한 재해로부터 물리적인 분리가 보장돼 데이터센터를 보호할 수 있다.

송승호 한국MS 애저 비즈니스 그룹 총괄팀장은 "국내 애저 가용영역 개설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 지원 역량이 대폭 강화됐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는 21일 한국 중부 지역(리전)에 클라우드 애저(Azure)의 가용영역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애저 가용영역은 독립적인 전력, 냉온습, 물리적 보안 등 시설을 갖춘 데이터센터 3개 이상으로 구성된다. 단일 데이터센터보다 가용성, 내결함성, 확장성 등이 높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오류는 물론 지진, 홍수, 화재 등 예기치 못한 재해로부터 물리적인 분리가 보장돼 데이터센터를 보호할 수 있다. 리전 내 한 영역이 영향을 받을 경우 같은 리전의 다른 두 영역에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왕복 대기 시간이 2ms(밀리세컨드·1천분의 1초) 미만인 초고속 고성능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가용영역 추가로 전 세계 22개 리전에서 가용영역을 제공하게 됐다. 올해 말까지 애저 서비스를 운영 중인 모든 국가에 가용영역을 개설하고, 앞으로 설립되는 모든 신규 데이터센터 리전에도 가용영역을 포함할 방침이다.

송승호 한국MS 애저 비즈니스 그룹 총괄팀장은 "국내 애저 가용영역 개설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 지원 역량이 대폭 강화됐다"고 말했다.

[한국MS 제공]

[한국MS 제공]

harris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